연애상담 - 대화가 통하지 않는 남친, 대화가 끊기는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하플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460회 작성일 20-10-29 14:20본문
상담을 오랫동안 진행하면서, 왜 이별했는지 잘 모르겠다고 항상 싸우게 되었다고 얘기하시는 남성분들을 많이 뵈었습니다.
오늘의 칼럼은 연애중이거나, 이별 후 재회를 원하시는 남/녀 모든 분들께 말씀드리고 싶은 이야기입니다.
대화가 통하지 않는 남자친구, 서로 대화가 계속 끊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물론 간단한 이유로 답변하자면 서로의 관심사가 다른 성격차이일 것입니다.
진지한 상황일수록, 서로 의견을 살피며 대화를 주고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진지한 상황이 달콤한 사랑을 나누거나 또는 서로 갈등이 일어나 싸우는 일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원인과 결과를 통해 서로의 의견을 주고 받고 서로의 생각을 이해해야 하는데
주고 받는 대화 중 말이라는 것이 가장 큰 판단이 될 겁니다.
특히 남성분들 중에서도 상대방의 기분을 생각하지 않고 현재 내 기분에 대해서만 밀어붙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상담과정에서도 참 많이 느끼죠.
재회상담, 이별상담이란 사실 내 치부와 마주치는 과정입니다.
마주치고, 내 잘못된 부분을 인정함으로서 상대방의 마음을 이해하고 그것을 통해 진심으로 다가가는 과정을 배워갑니다.
하지만 내 잘못된 부분, 좋지 않은 부분과 마주칠 때 인정하기 싫은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여자친구와 싸울때도 헤어진 여자친구의 서운함, 불만등이 표출될 때 스트레스를 받겠죠. 그렇기 때문에 피하고 싶고, 인정하고 싶지 않아서 나도 모르게 말이 툭툭 내뱉어지게 됩니다.
설령 내가 잘못했더라도 기분이 나쁠 수 있는데, 내 잘못이 아닐 경우에는
자신을 멋대로 혼자 판단하고 결론짓고, 불만을 표출하는 것에 대해 더더욱 기분이 나쁠 수 있습니다. 대화가 안되는 것이 아니라, 듣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제부터는 결국 아무것도 해결되는 것 없이, 본질적인 문제였던 섭섭함과 불만도 해결되지 않은 채 감정싸움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여자친구의 기분이 나쁘고 서운하다고 해서 그게 반드시 남자친구가 잘못한 것은 아닐 수도 있다는 얘기입니다. 여자친구 입장에서는 내가 기분이 서운하기 때문에 대화를 하고 싶은데 남자친구입장에서는 죄인이 된것만 같은 느낌을 지울 수 없을 것입니다.
자, 그러면 남자친구 입장에서는 어떻게 해야 이런 일들이 반복되지 않아서 여자친구로부터
“너와는 대화가 안돼”
“더 이상 너와 말하고 싶지 않아”
“우리 잘 안맞는거 같아, 대화가 되지 않고 벽에 부딪친 느낌이야” 라는 말 없이,
이별통보를 받지 않을 수 있을까요.
1999년부터 미국의 뉴스 및 다양한 프로그램의 호스트를 맡고 있고, 인간관계와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최고의 강연가로 활동하고 있는 (셀레스트 헤들리) Celeste Headlee는 말합니다. 대화를 잘하기 위한 10가지 방법 중, 대화란 서로의 관심을 주고 받는 것이기 때문에 나 자신의 이야기하이 싶은 것을 줄이고 상대방이 계속 이야기 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고.
여자친구가 어떤 부분이 화가 났고 섭섭했는지 계속 이야기 할 수 있도록 먼저 들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짜증나고 화가 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피하지 않고 감정 상하지 않도록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 한번 말해봐. 라고 시작하는 말 한마디가 오해, 편견을 없애고 감정싸움으로 더 강화되지 않을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