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유지 큐레이팅
Duration curator (관계 유지 큐레이터)
지속되는 관계를 관리하는 사람이라는 뜻의 Duration curator (관계 유지 큐레이터)는 관계 유지의 능력 부족으로 불안정한 관계를 하고 있는 대상을 돕습니다. 상호간의 문제 발생시 갈등의 원인 도출과 문제해결 방안 모색을 위해 이미 발생한 갈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합니다. 또한 갈등의 재발생 방지와 더불어 미해결된 문제에 대해 상호 만족할 수 있는 합리적 대안을 찾고 관계를 개선하며 더 나아가 진보를 이뤄내기 위한 과정을 돕고 훈련을 함께 하는 전문가입니다.
- 대상 -
1. 장기 연애 유지가 어려운 사람
2. 자신의 고정된 연애 방식의 틀을 깨고 싶은 사람.
3. 과거 경험으로 인한 연애 공포심 때문에 관계 유지가 어려운 사람.
- 프로그램 -
1. 관계 조화 심층 분석으로 서로에게 미치는 영향 분석.
과거의 경험 및 개인의 이상으로 만들어진 연애 성향을 점검하며, 검증된 관계 테스트로 문제를 점검합니다.
하플만의 독자적인 이론 ‘연애 표준 관계’에 따른 분류로, 서로 간의 성격 및 가치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를 찾고,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관계 속 원인의 해결책을 기획합니다.
2. 훈련
1:1 맞춤형 상담식 훈련으로 자신의 언행이 바뀜에 따라 상대방의 태도가 달라질 수 있음을 체감하여, 노력에 따른 성취 경험을 쌓아 의지가 사라지지 않도록 기회를 만듭니다.
배려하면 서로에게 이득이 되는 요소와, 배려하지 않아도 되는 희생의 기준 가치를 알고 좀 더 좋은 마음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터득합니다.
3. 관계 유지 계획
ㄱ. 건강한 관계 유지를 위한 1년 유지 플랜을 자신이 계획할 수 있도록 하고 점검한다.
ㄴ. 하플에서 맞춤 관계 유지 플랜을 제공한다.
www.haple.kr